| ▲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동) |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동)은 28일 열린 제373회 수원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에 대해 반대토론을 하며, “민족의 번영과 안전을 위해 조례를 지키고 더 확대해 나가자”고 호소했다.
윤 의원은 발언대에 올라“수원특례시가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선도적으로 평화의 로드맵을 만들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제정한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에 대한 입장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윤 의원은 “올 해는 한국전쟁이 멈춘지 70주년이 되는 해라며, 분단으로 인한 한반도의 불확실성은 우리 경제가 앞으로 나아가는 데 커다란 장애물”이라며 “평화정착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우리 모두의 평화와 안전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노력뿐만 아니라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며, “남북의 평화로운 공존을 지향하고 남북협력의 기초를 마련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분단과 적대는 지속될 수 없으며, 남북관계가 일시적으로 경색됐다고 해서 남북교류 협력사업을 축소하거나 폐지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마지막으로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는 이 땅의 평화와 시민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의 정성의 결과물이며, 다가오는 평화의 시대를 위해! 민족의 번영과 안전을 위해! 동료, 선배 의원 여러분의 하나 된 마음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반대토론 발언을 마쳤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화성특례시의회,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 이·취임식 참석…시민 안전 최전선 헌신, 방...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2026학년도 대전광역시 공립 초등(유·특)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전진선 양평군수, 2026년 신년 언론 소통 브리핑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연계 군·경·관 합동 모의훈련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외교부, '한-미 상용방문 및 비자 워킹그룹', 1.28.(수) 3...
프레스뉴스 / 26.01.28

문화
해양수산부, 설맞이, 수산물 최대 50% 할인 받아가세요
프레스뉴스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