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부터)오은규 의원, 류수열 의원, 김선옥 의원, 윤양수 의장, 육상래 부의장, 유은희 의원, 김동석 대전대학교 교수, 김은희 연구원 |
대전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원도심 활성화 연구회’가 2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공공청사를 활용한 원도심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유은희 대표의원을 비롯해 윤양수 의장, 육상래 부의장, 류수열 의원, 오은규 의원, 김선옥 의원이 참석해 연구 성과를 주제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구용역을 수행한 한국응용통계연구원 김동섭 교수는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공공적인 수요에 기여하면서도 민간의 수익 창출을 도출할 수 있는 전략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은희 대표의원은 “원도심의 기능을 개편하고 이에 따른 추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였다”면서, “연구를 통해 도출된 성과물을 중구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원도심 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6월 원도심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통해 지역 상생의 토대를 마련하고 공공청사의 지역 거점기능을 활용하여 원도심 활성화 중장기 전략을 마련하고자 구성됐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