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공동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한전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1.8(금) 한전 경인건설본부에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과「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공동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①가정·상업시설 등 비산업부문의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②전기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개선하여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구체적 협약내용에는 ▲비산업부문(가정‧상업시설)의 에너지 절약 및 국민 행동변화 유도를 위한 다양한 공동 홍보 활동 수행 ▲에너지절약 대국민 공모전을 통한 우수 참여자 선발 및 포상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활성화 상호협력 ▲탄소포인트제 참여자의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을 위한 시스템 연계 강화 및 고도화 협력 등 이다.
* 탄소포인트제란 가정과 상업시설에서 에너지(전기, 가스, 수도) 절감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한 경우 그 실적에 따라 참여자에게 현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으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고 서울시를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 약 190만 가구가 참여하고 있다.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은 인사말에서 “한전은 전기의 가치, 에너지 절약 등에 대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한국환경공단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함께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약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시로 교환·협력하고, 신규 협력분야도 지속 발굴하여 에너지 절감과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김민석 총리, 국무총리 산하 처·위원회 대상 업무보고 진행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도봉구, 지역 청년 50명 구청 등 공공기관서 행정 전반 체험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활동하면 혜택이 커진다" 영등포구, 청년 네이버 카페 등급 &...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중랑구, 2026년 공모사업 전략적 추진으로 외부재원 확보 나선다
프레스뉴스 / 26.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