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제구의회,'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 개혁 촉구 결의안'채택 |
부산광역시 연제구의회는 지난 20일 본회의장에서 개의된 제24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의 조속하고 확실한 개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김기준 의원 외 5명의 연제구의회 의원들은 결의안 발의를 통해 정부가 추진하고자 하는 노동·연금·교육 3대 개혁이 미래세대를 위한 준비 과제임을 재확인하고 정부에서 개혁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번 결의안에는 ▲노동시장을 유연하게 바꾸면서 노사·노노(勞勞) 관계의 공정성 확립 및 근로 현장 안전 개선을 통한 노동 개혁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연금 재정 적자 해결을 통한 연금제도의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는 연금 개혁 ▲자라나는 미래 세대가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다양화하고 누구나 공정한 기회를 누릴 수 있게 하는 교육개혁이 주요 내용으로 담겨 있다.
김기준 의원은 “3대 개혁은 다음 세대의 청년들에겐 생존의 문제이므로, 정부에서는 포퓰리즘과 기득권에 타협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반드시 개혁을 추진해 나가야 한다” 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 목감지구 두 번째 문화복합공간, ‘목감2어울림센터’문 열다
장현준 / 26.01.26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프레스뉴스 / 26.01.26

금융
[포토 뉴스] KOSDAQ 1000p 돌파, 혁신성장 통해 3천스닥 시대로!
류현주 / 26.01.26

광주/전남
담양군, ‘담양장터’ 새해 이벤트·설맞이 특별 할인 행사
박정철 / 26.01.26

문화
고용노동부, 일하는 사람 권리 기본법·근로자 추정제도 Q&A
프레스뉴스 / 26.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