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강산 의원(더불어민주당·교육위원회 부위원장) |
서울특별시의회 박강산 의원(더불어민주당·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은 21일 화요일 오후 2시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예산삭감으로 인한 서울시립대와 학생사회의 현주소는?'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 토론회는 서울특별시의회가 주최하며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 이민옥 기획경제위원과 박강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 공동주관한다.
토론회 좌장은 MBN 윤범기 기자가 맡으며 발제는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대학생위원회 반값등록금 TF 김인환 단장이 맡는다.
토론 패널로는 황홍규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사무총장(前)과 서울시립대학교 재학생 및 인근 대학 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그간 서울시립대가 반값등록금으로 인해 ‘반수’ 대학으로 전락했다는 오명으로 서울시의회에서 23년 서울시립대 학교운영비 100억 원을 삭감했으며 동시에 등록금 인상 논란으로까지 이어져 학생사회에 큰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
이번'예산삭감으로 인한 서울시립대와 학생사회의 현주소는?'토론회에서는 동 사안들에 대해 토론하고 향후 서울시립대가 나아갈 방향과 학생사회의 도약을 위한 고무적인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끝으로 박강산 의원은 "시립대가 쏘아올린 작은 공이 각 대학의 학생사회 전반에 시사하는 바가 있기를 바란다"며 "연대의 힘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청년의원으로서 계속 지원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산업통상부, 민관합동 K-GX 추진단 출범, 대한민국 녹색 대전환 본격 시동
프레스뉴스 / 26.01.28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고창군 ‘2026년 가축방역협의회’ 개최..“가축전염병 예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8

국회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 '제18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프레스뉴스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