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더 많은 장애인의 이동보장구 수리지원을 위한 간담회 가져 |
(재)김해시복지재단 장애인종합복지관은 6월 27일 2023년 장애인이동보장구 수리지원사업의 수리협력업체 3개소와 함께 장애인이동보장구 수리지원사업 상반기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해지역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참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장애인이동보장구 수리지원사업은 김해지역 등록 장애인 중 이동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운용중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동보장구 수리비, 부품 구입비, 안전 점검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과 사업 담당자를 비롯해 수리협력업체 관계자 3인이 참석하여 최대한 많은 장애인에게 보장구 수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하고, 수리지원사업 업체와 서비스를 제공받은 장애인이 어떠한 불편사항들이 있었는지 경청하고 해결책을 논의했다.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여미진 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수리협력업체가 겪는 어려움과 장애인의 불편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우리 장애인종합복지관은 더 많은 장애인이 이동보장구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사업에 대한 문의는 담당자에게 할 수 있고, 수리협력업체(가야메디케어, 동남보조기기, ㈜휠연구소)에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