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5일 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갑 전해철 후보의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지지를 선언하고 정책협약을 맺었다. 금융노조는 시중은행 및 지방은행, 금융공기업 등 37개 산하 지부로 조직된 한국노총 내 산별노조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김동수 수석 부위원장 및 각 지부 임원진들이 참석해 전해철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했다. 또한 정책협약을 통해 안산시상록구갑 전해철 후보와 금융노조는 금융산업의 공공성 강화와 노동존중사회 실현이 중요한 정책목표라는 데 뜻을 같이하고, 정책협약서를 체결했다.
정책협약식은 △금융공공성 강화 △노동존중 사회 실현 △금융노동자 자율성 보장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금융공공성 강화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수익성 위주 대응을 지양하고, 디지털 금융산업의 발전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효율적인 금융관리·감독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내용을 담았다. 노동존중 사회 실현은 노동조합의 전임자나 근로시간면제제도 개선방안 추진, 여성노동자 등에 대한 임금차별 해소 및 처우개선 방안 마련 등이다.
전해철 의원은“금융노조와 금융노동자 권익향상 등을 위한 정책협약을 맺은 것을 의미있게 생각한다” 며 “노동존중사회 실현과 금융노동자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김이탁 국토교통부 제1차관, 수도권 공공택지 공급계획 등 공급대책 추진 상황 점검...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고성군, 2026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96명 모집
프레스뉴스 / 25.12.22

경제일반
제주도, ‘상장 넘어 유니콘으로’ 기업이 찾는 제주 만든다
프레스뉴스 / 25.12.22

국회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2026년도 소관부서 예산 2조 2,843억 4천...
프레스뉴스 / 25.12.22

경제일반
함평군, 캄보디아 유통업체 SREYMOM과 30만 불 수출 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12.22

문화
제주도 보훈청, 관내 6개 공공도서관에'마이 히어로북'도서 기증
프레스뉴스 / 25.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