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초선회 간담회 개최 |
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인구증가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초선의원 연구회’가 13일 시의회 2층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시재생사업 전문가인 박영순 교수와 행정안전부 산하 청년 일자리사업 전문위원인 박창규 교수가 강사로 나서 지역활성화 종합전략의 기본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인재육성, 일자리 창출, 환경개선, 국제교류 등을 통한 지역활성화와 관광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지역활성화 프로듀스 양성과정을 소개했다.
특히, 일본의 유리아게 항구 아침시장을 소개하면서 삼천포항의 풍부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사업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편, ‘초선회’는 회장인 김민규 의원을 비롯해 강명수, 박병준, 박정웅, 임봉남, 정서연, 진배근 등 총 7명의 초선 시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전문가 초청 교육 및 사천 청년들과의 간담회 개최 등 사천시 인구증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민규 의원은 “매월 2회의 연구학습을 통해 전문성을 함양하고 구성원 간 전문지식 공유, 집단 토론으로 시정에 적합한 시책 등을 발굴하고 있다”며 “초선회 소속 의원들 모두가 좋은 청년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생활 밀착형 방범 CCTV로 실종 지적장애인 조기 발견…가족 품으로
장현준 / 26.01.28

경기북부
경기도, 2026년 장애인 동물교감 및 생명존중 교육 지원 보조사업자 공모
강보선 / 26.01.28

사회
천안시, 2026년 ‘천안형 복지모델’ 가동… 시민체감 복지 확대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천안시 도서관본부, 충남도서관 방문해 공공도서관 건립지원 건의
프레스뉴스 / 26.01.28

문화
천안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시즌 오픈… 클래식공연·뮤지컬 등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부산교육청, 고령·장애인 검정고시생에 ‘찾아가는 민원실’ 운영
프레스뉴스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