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동구·봉생기념병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지난 26일 부산 동구는 봉생기념병원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제2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동구는 각종 홍보물을 봉생기념병원에 제공하고, 봉생기념병원은 병원 방문인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며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봉생기념병원은 평소 동구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병원 내 저소득환자 의료비 지원,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 나눔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정연학 봉생기념병원 행정원장은 “진료를 통한 이익은 환자를 위해 쓰여야 한다는 병원 철학에 따라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진홍 동구청장은 “동구 지역사회를 위해 항상 힘써준 봉생병원과 고향사랑기부제를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쁘며, 기부 활성화를 통해 주민분들께 많은 혜택을 돌려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500만 원 이내)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및 답례품의 혜택을 받게 되며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로컬푸드 생산 지원사업」 이달 23일까지 신청·접수
류현주 / 26.01.13

정치일반
김철진 경기도의원, 2026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출마예정자 교육 참석
류현주 / 26.01.13

사회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비상수송대책 전방위 노력…시민 출퇴근길 지원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시내버스 파업 걱정마세요" 서울 중구, '내편중구버스&...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글로벌 기후 리더 서울시, '도시 기후위기대응 평가' 4년 연속 A...
프레스뉴스 / 26.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