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예결특위원장 연희중 앞 LED광고판 설치 제안 |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예산결산특별위원장(남·북가좌1,2동)은 제304회 정례회 5분 발언을 통해 남가좌동 소재 연희중학교 정문에 LED 광고판 설치를 제안했다.
이날 윤 위원장은 5분 발언을 시작하며 “남가좌동에 위치한 연희중은 가파른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가파른 등굣길을 이용해 왔다. 특히 눈이나 비가 오는 날이면 쉽게 미끄러질 수 있어 안전 문제도 심각했다. 때문에 본의원이 교장선생님과 가진 몇차례 간담회에서 이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방안을 연구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여러 노력 끝에 서울시 예산을 이용해 경사를 완만하게 보수 공사해 학생들에게 좀 더 안전하고 편한 등굣길을 만들어 줄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오고 갈 수 있게 된 것에 기쁘다. 또, 가파른 길이 완만해지면서 새롭게 활용 가능한 벽면도 생겼다”고 발언했다.
이에 “이 공간을 그냥 방치하기보다는 적절한 상태로 활용하면 좋겠다는 고민 끝에 이 위치에 LED 광고판을 설치하면 어떨까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제안을 하며 윤 위원장은 “광고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고, 학교 홍보나 일정 안내고 가능할 것이다. LED광고판은 일반 현수막보다 주목도가 높고, 홍보의 효과도 높다고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도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버려지는 현수막의 낭비를 막을 수 있어 아주 효과적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발언을 마무리하며 윤유현 위원장은 “소관 부서에서는 본의원의 제안을 면밀히 검토해 주시고, 가능 여부와 필요 예산 등도 보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달성군, 2025 주민참여예산제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12.26

경제일반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프레스뉴스 / 25.12.26

정치일반
2026년 경기도 예산 40조 577억 원 확정. 민생회복·미래성장 중점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추운 겨울, 괜찮으신가요” 박강수 마포구청장 주거취약가구 직접 살펴
프레스뉴스 / 25.12.26

경기남부
2026년 경기도 예산 40조 577억 원 확정. 민생회복·미래성장 중점
강보선 / 25.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