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소상공인대출 전문 P2P 3개사 참여
(이슈타임)김혜리 기자=신용대출 P2P(Peer to Peer, 개인 간 거래) 업체가 디지털금융협의회를 발족했다.
![]() |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P2P대출업체 렌딧, 8퍼센트, 팝펀딩은 5일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손잡고 ‘디지털금융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3개 업체는 개인신용 및 소상공인대출 전문업체로 부동산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한국P2P금융협회에서 나와 새 협회 발족을 준비해왔으며 P2P금융사의 대출자산 신탁화, 부동산 PF 등 위험자산 대출 취급 규제, 외부감사 기준 강화 등 강력한 자율규제안을 내세우고 있다.
협의회는 이날 김성준 렌딧 대표를 운영위원장으로 이효진 8퍼센트 대표, 신현욱 팝펀딩 대표가 협의회 발족에 뜻을 합쳤다고 설명했다. 협의회는 인기협 산하 조직으로 꾸려졌다. 설립 초기 조직을 구성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인기협의 대외협력 네트워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협의회는 우선 동참에 관심을 표한 업체와 대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기존 협회의 회원사를 포함해 10개 업체 정도가 가입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준 협의회 운영위원장은 "협회의 규모를 키우기보다 강력한 자율규제안을 바탕으로 P2P금융산업을 건전하게 발전시키려는 의지가 확고한 회사와 힘을 합칠 것"이라며 "국내 P2P시장에 대한 규제와 법제화에 참고될 수 있는 산업 발전의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일교차 커…오전 짙은 안게 주의
강보선 / 25.11.06

국회
제136차 경북 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울진군에서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5

경제일반
서귀포시, 보목·구두미포구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공모 선정
프레스뉴스 / 25.11.05

문화
농촌진흥청, 자색고구마 신품종 '보다미', 현장 평가회 열려
프레스뉴스 / 25.11.05

문화
음성군·음성농협, 농촌 어르신 위한 ‘농촌 왕진버스’ 운영
프레스뉴스 / 25.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