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안시의회,‘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위한 연구모임’비교견학 실시 |
천안시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병하)”은 9월 18, 19일 양일간 경기도 남양주시를 방문하여 청학천, 왕숙천, 용암천 일대를 탐방했다.
남양주시는 2020년부터 대대적인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추진하며 하천제방 유실 방지, 하천변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조성, led경관 조성 등에 힘썼으며 그 결과 왕숙천, 별내 용남천 일대가 지역명소로 거듭났다.
이병하 대표의원은 “남양주시의 하천은 지방하천으로 도심을 가르며 흐르는 점, 폭이 좁은 점 등 천안천과 흡사한 점이 많아 세세하게 벤치마킹할 내용이 많다“며, “특히 하천길 조성 이후 주변 맛집거리, 카페거리에 늦은 시간까지 주민들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니 우리 천안 구도심 상권 활성화 측면에서도 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남양주시 관계 공무원은 하천길 조성 사업의 성공 비결로 ”의지를 가진 단체장과 관계공무원들의 추진력“을 꼽았으며, 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위해 꼭 해야할 과제로 ”야간조명 설치“를 제안했다.
천안천 지역명소화 연구모임은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QR코드 설문조사를 진행중이며, 천안천에 대한 시민의견을 취합하여 오는 11월 1일 (가칭) 시민 대토론회에서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들은 2월 출범, 3월 설명회, 7월 간담회, 8월 현장탐방, 9월 비교견학을 추진했으며 11월 시민대토론회를 앞두고 있다.
천안천 연구모임에는 이병하, 유영채, 박종갑, 류제국, 엄소영, 복아영, 김영한, 김강진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가족돌봄수당・주야로 확대 등 올해 더 좋아지는 제도 소개
장현준 / 26.01.12

사회
포천시, '2026년 여성친화기업' 모집… 환경개선비 최대 3,00...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프레스뉴스 / 26.01.12

경제일반
관세청, '관세 안심 플랜' 시행 ··· 기업 경영 위험 선제적 관...
프레스뉴스 / 26.01.12

문화
부천시 북부도서관, 서양자수 전시 '시간을 꿰맨 바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