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일본 원전오염수 방류금지 촉구 결의 |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는 지난 2월 23일 정기회의를 갖고, 일본 정부가 원전오염수 방류결정을 하루속히 철회하도록 촉구 결의했다.
일본 정부는 2011년 3월 발생한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오염수를 저장해 오고 있으나, 그 양이 보관 총량인 137만톤에 도달함에 따라, 오염수를 약 30년에 걸쳐 태평양에 방류할 계획이며, 이는 전문가들이 제시한 다양한 오염수 처리 방법을 경제적인 이유로 외면한 것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이에,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는, 일본 정부가, 자국민조차 반대하는, 원전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하고, 우리 정부는 일본의 무책임한 행위에 강력히 대응할 것을 촉구하기로 했으며, 공동결의문은 정부 각 부처와 일본 대사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비어업인의 무분별한 어획·채취로 야기된 어업인-비어업인 간 빈번한 갈등상황에 대하여, 어족자원 보호와 어업인-비어업인의 상생을 위한 수산자원관리법 개정을 촉구하는 결의문도 동시에 채택했다.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부회장인 진도군의회 박금례 의원은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 철회에 대하여 국회와 정부의 적극적인 입장과 행동을 바라며, 수산자원관리법 개정으로 어업인과 비어업인과의 갈등이 하루빨리 개선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화성특례시의회,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 이·취임식 참석…시민 안전 최전선 헌신, 방...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2026학년도 대전광역시 공립 초등(유·특)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전진선 양평군수, 2026년 신년 언론 소통 브리핑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우범기 전주시장, 정치권과 ‘밀착 소통’ 광폭 행보 지속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국방부, 2026년 제1차 「전작권 전환 추진평가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연계 군·경·관 합동 모의훈련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