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통 간담회 |
이천시의회가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시민과의 소통의 날’을 갖고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가졌다.
27일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진행된 ‘시민과의 소통의 날’에서는 이천시 관내 학교의 발전 방향과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및 의원, 협의회 이영노 회장과 간부,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 이영노 회장은 “좋은 선생님의 가르침 아래 훌륭한 제자가 양성될 것”이라며 “교사의 타시군으로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기숙사 거주 기간 충분한 확보 등 처우 개선이 시급하다”고 전했다.
또한 이영노 회장은 “학생들의 전동 킥보드 운행으로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며 “안전사고 예방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인구 감소에 따른 이천시 소규모 학교에 대한 공동학구 지정 요청이 잇달았다.
협의회 한 간부는 “소규모 학교의 학생들은 어린 시절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수학여행과 현장체험학습에 비용 부담이 크다”면서 “공동학구로 지정된다면 많은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은 적어지고 추억을 쌓으며 건강한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시의원들은 이천시 소규모 학교의 교사 처우개선과 안전하고 지속적인 교육정책을 위해 집행부 및 교육지원청과 적극 논의해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하식 의장은 “이천시와 이천시 교육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금일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교육 정책이 이루어지도록 집행부와 다각도로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시의회는 금일 논의된 사항을 집행부 관계 부서 및 교육지원청에 전달하고 적절한 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 배곧지구 내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신청사 첫 삽 …2027년 준공
장현준 / 25.12.30

충북
이제승 옥천군 부군수, 고향사랑기부로 뜻깊은 임기 마무리
류현주 / 25.12.30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김주석 의원, 안양시 중대재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 중대재...
류현주 / 25.12.30

연예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프레스뉴스 / 25.12.30

스포츠
‘KPGA 투어 2년차’ 맞이하는 와다 쇼타로, “올 한 해 골프가 한 단계 성장...
프레스뉴스 / 25.12.30

연예
'2025 MBC 연기대상' 이성경-채종협-아이유-변우석-신하균-허...
프레스뉴스 / 25.12.30

사회
강화군, 지역 발전 이끈 공로자 한자리에… 연말 표창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