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사건처리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안산시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을 제작해 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산하기관 및 민간위탁, 보조금 관련기관, 관련부서에 지난 11일 책자를 배부하고, 전 직원이 함께 예방에 적극 힘쓰도록 내부 직원게시판 등에 자료를 공유했다.
매뉴얼은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정의와 판단기준, 유형 및 사건처리 절차, 주체별 예방 및 대응방안, 사건관련 판례 및 결정 사례 등이 자세히 수록돼 성희롱·성폭력을 사전예방하고, 관련사건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재발방지 및 2차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안산시 관계자는 “매뉴얼을 통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경각심을 고취해 직원 및 시민 모두가 상호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로 나가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3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안산시 성희롱 예방규정 개정, 안산시성차별상담센터 설치.운영을 통한 온·오프라인 고충상담창구 운영 등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지원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