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전 전주지법 정읍지원장 전일호 변호사, 정읍시민장학재단에 100만원 기부 |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장을 끝으로 퇴직한 전일호 변호사가 정읍에서의 고마움을 담아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정읍시민장학재단에 따르면, 지난 8일 전일호 변호사의 이름으로 100만원이 입금되며 따뜻한 뜻이 전해졌다.
전 변호사는 “정읍에서 동료들과 함께한 시간이 무척 좋았고, 정이 깊이 남았다”며 “소액이지만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이학수 시장은 “정읍을 기억하고 아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장학금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잘 활용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전일호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뒤 2001년 제43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법조계에 입문했다.
이후 광주지방법원 판사를 시작으로 광주고등법원 판사, 대법원 재판연구관, 광주지법 부장판사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전주지법 정읍지원장을 역임하며 지역 법치 발전에 기여해 왔다.
대법원 재판연구관, 광주지법 부장판사,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광역지방정부 최초 ‘악성민원 피해공무원 특별휴가’ 신설. 내년 1월부터 ...
강보선 / 25.12.28

경제일반
경기도, 의료기기 개발부터 해외진출까지 전주기 지원 성과 가시화
프레스뉴스 / 25.12.28

연예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 아파트 잔금 때문에 이혼 연기? 끝사랑...
프레스뉴스 / 25.12.28

사회
경기도, 올해 ‘어르신 안전 하우징’ 302가구 주택 개보수 지원
프레스뉴스 / 25.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