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양시의회 국민의힘 김경숙 대표의원 교섭단체 대표연설 |
경기도 안양시의회 국민의힘 김경숙 대표의원은 29일 제 29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교섭단체를 대표해 연설에 나섰다.
김 대표의원은 용도 불요불급, 집행목적 불분명, 효과 불투명한 예산과 정책은 퇴출하는 “3불 원칙”을 통한 민생 위기 돌파구 마련으로 포문을 열었다.
그는 안양시의 예산 조기집행과 건전재정 유지를 위하여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재검토의 필요성에 대해 연설했다. 2024년 예산 편성 시 과감한 지출 구조 조정으로 안양시 재정 누수요인을 선제적으로 차단한 만큼, 과도한 예산 집행이 예측되고, 집행 목적 및 기대효과가 불분명한 공약사업에 대해 수정 조정할 것을 제안했다.
이어 균형발전과 동반성장을 강조하며 만안구와 동안구의 불균형 해소를 위한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지난해 말 안전진단 완화와 용적률 상향 등의 내용을 담은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통과와 관련, 1기 평촌신도시를 포함한 노후계획도시 정비 사업 추진 시에 만안구 원도심이 소외되지 않고 공공 정비사업 등이 활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멈춤 없는 안양의 성장을 위한 포부를 연설에 담은 김 대표의원은 안양시민에게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한 의정활동을 약속하며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기획] 군포시 2025년 뭐했나? 보도자료로 뜯어보니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연천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본격 시동... 협의체 출범 참여
프레스뉴스 / 25.12.31

경제일반
대구 중구, 2025년 청년정책 활성화 유공 대구시 기관표창 수상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구리시, 새해 맞아 '뇌하수체 종양' 유튜브 건강특강 운영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부안 부안읍, 2025년 소규모 어가 수산공익직불금 지급
프레스뉴스 / 25.12.31

국회
서산시의회 조동식 의장, (사)한국신체장애인 충남복지회 서산시지부로부터 감사패 받...
프레스뉴스 / 2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