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공립인제내설악미술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맞춤형 ‘예술창작 아카데미’ 운영

프레스뉴스 / 기사승인 : 2026-06-22 10:15: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공립 인제내설악미술관 포스터

공립 인제내설악미술관이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예술을 통한 소통과 치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예술창작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미술관의 특성을 살린 교육 프로그램으로, 성인과 어린이, 군 장병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실기와 이론을 병행해 미술을 처음 접하는 주민들도 부담 없이 예술 창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성인 회화강좌는 기초소묘, 드로잉, 수채화, 유화 등 다양한 미술 재료와 기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희망자에게는 내설악예술인회 회원전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새롭게 마련된 성인 대상 ‘색채심리·미술치료’ 과정은 색채를 활용해 자신의 감정과 내면을 들여다보고, 미술 창작을 통해 소통과 회복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를 위한 ‘만화교실’은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만화를 이해하고, 감상과 창작 활동을 병행하며 표현력과 창의력,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

군 장병 대상 ‘나를 찾아가는 색채여행’은 색채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아카데미는 오는 7월 3일부터 9월 26일까지 공립 인제내설악미술관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성인 회화강좌는 매월 1·3주 금요일, 성인 색채심리·미술치료 과정은 매월 2·4주 금요일 운영되며, 어린이 만화교실은 매월 2·4주 토요일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 신청은 7월 2일까지 인제내설악미술관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립 인제내설악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성 문화교육과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가깝게 경험하고 창작 활동을 통해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