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파주시, 하반기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간담회 개최 |
파주보건소는 지난 28일 녩년 하반기 말라리아 퇴치사업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말라리아 환자 수가 전년 대비 29명(19.7%)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녮년 국내 말라리아 퇴치’목표 달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의료기관, 군부대, 민간위탁 방역업체 및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2025년 말라리아 발생 현황 및 추진 성과 ▲2026년 추진 방향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말라리아 신속진단키트 자가검사 시범사업’등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 기관들은 이번 환자 감소 성과를 바탕으로, 유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말라리아 환자 수를 지속적으로 줄이기 위한 방역 역량 강화 및 협력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의료기관은 의심 환자 내원 시 신속진단키트 검사를 철저히 시행해 진단 소요일 단축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군부대는 부대 내에서 말라리아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주변 나대지 중심의 집중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방역업체는 환자 다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한 방역 활동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말라리아 환자 발생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겠다”라며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심재국 평창군수, 국회 방문...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
프레스뉴스 / 25.11.03

사회
강원특별자치도, 국회 심의 대응 국비 확보 총력전 돌입
프레스뉴스 / 25.11.03

사회
파주도시관광공사, 다문화가족 DMZ평화관광 프로그램 성료
프레스뉴스 / 25.11.03

경제일반
닝보시 부시장 일행 대구 방문, 양 도시 교류 회복 신호탄
프레스뉴스 / 25.11.03

국회
화성특례시의회, ‘2025년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석----의...
프레스뉴스 / 25.11.03

문화
2025년 제6회 양주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성황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