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천시의회 |
부천시의회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청소년 의회 교실을 오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 의회 교실은 의정사료관, 본회의장 등 의회 시설을 견학하고, 일일 시의원이 되어 본회의장에서 직접 회의를 진행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소년들은 ‘의원과의 만남 시간’에서 현직 의원을 직접 만나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현안 사항에 대하여 질의하고 응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의의회’를 통해서는 학생들이 직접 안건을 제안하고 찬반 토론을 거쳐 안건을 채택하는 등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한다.
특별히 올해부터는 전자회의시스템을 통해 모의의회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청소년들의 관심과 재미가 한층 더해질 전망이다.
최성운 의장은 “미래 유권자로서 청소년들이 민주적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체험과 더불어 의회의 기능과 의원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학생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3월 17일까지 의회사무국에 공문 또는 팩스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2026학년도 대전광역시 공립 초등(유·특)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전진선 양평군수, 2026년 신년 언론 소통 브리핑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8

국회
화성특례시의회,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 이·취임식 참석…시민 안전 최전선 헌신, 방...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외교부, '한-미 상용방문 및 비자 워킹그룹', 1.28.(수) 3...
프레스뉴스 / 26.01.28

문화
해양수산부, 설맞이, 수산물 최대 50% 할인 받아가세요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우범기 전주시장, 정치권과 ‘밀착 소통’ 광폭 행보 지속
프레스뉴스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