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 관계 공무원 및 제천서울병원 응급의료센터장 수상, 지역 응급의료 체계 강화 및 도민 생명보호 공로 인정
제천시는 지난 19일 열린 ‘2026년 충청북도 응급의료 워크숍’에서 제천시보건소 응급의료 담당 공무원 김영선 주무관과 제천서울병원 응급의료센터장 장형서 센터장이 응급의료 유공자로 선정돼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은 충청북도가 도내 보건기관과 소방기관, 응급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지역 보건의료 발전과 도민의 건강 증진, 생명 보호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선 주무관은 지역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응급의료 행정 업무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장형서 센터장은 응급의료 현장에서 도민의 생명 보호와 응급의료 서비스 향상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응급의료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기관과 의료기관이 긴밀히 협력하며 지역 응급의료체계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표창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온 응급의료 종사자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응급의료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 보건의료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
| ▲ 수상 사진 |
제천시는 지난 19일 열린 ‘2026년 충청북도 응급의료 워크숍’에서 제천시보건소 응급의료 담당 공무원 김영선 주무관과 제천서울병원 응급의료센터장 장형서 센터장이 응급의료 유공자로 선정돼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은 충청북도가 도내 보건기관과 소방기관, 응급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지역 보건의료 발전과 도민의 건강 증진, 생명 보호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선 주무관은 지역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응급의료 행정 업무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장형서 센터장은 응급의료 현장에서 도민의 생명 보호와 응급의료 서비스 향상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응급의료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기관과 의료기관이 긴밀히 협력하며 지역 응급의료체계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표창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온 응급의료 종사자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응급의료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 보건의료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A경주시, PEC 레거시 활용 나선 하이코… 국내 MICE 오피니언 리더 초청 팸...
프레스뉴스 / 26.06.22

사회
포천시 오성과 한음 따라 떠나는 역사여행 '임진왜란 슈퍼히어로즈' ...
프레스뉴스 / 26.06.22

사회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 25주년 맞아 행정학회와 발전방향 논의
프레스뉴스 / 26.06.22

사회
포천시 안민석 경기도교육감 당선인과 포천교육 미래 논의
프레스뉴스 / 26.06.22

경제일반
여수시, 국제해양레저관광복합센터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