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부산시 반려동물 산업박람회'가 12일 송상현광장 '선큰광장'에서 개최된다.[사진=부산시청 제공] |
(이슈타임) 김담희 기자=부산시는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2017부산시 반려동물 산업박람회'를 오는 12일 오전 10시 30분 송상현광장 '선큰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견 수제간식, 수제용품 등 프리미엄 반려동물 산업을 만나 볼 수 있다.
최근 많은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반려견 안전관리와 에티켓 교육을 위해 임시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해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줄여 공격성 완화할 예정이다.
또한 애견행동클리닉 업체의 훈련사가 직접 행동교정 훈련도 즉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 깊어가는 가을 반려견과 함께하는 야외음악회를 진행해 반려인 등 시민 모두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책부스 설치로 부산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 및 동물등록제를 홍보하고 동물입양과 등록을 서약한 참여 시민에게는 바우처를 배부해 박람회 판매 상품을 할인 구매 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 산업박람회가 상업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반려동물이 사람과 평생을 함께할 소중한 생명임을 알리고 시민 모두에게 가을 음악과 추억을 선사하는 열린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동두천시, 방위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정책포럼'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의왕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동두천시 독서의 달 맞아 열린 고명환 작가 강연, 큰 호응 이끌어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사업' 동두천시, 반려견 지도사 양성과정...
프레스뉴스 / 25.09.10
국회
부산광역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신평장림체육관 현장방문을 통한 서...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