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동물보호법 위반자 지도·단속에 나선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속초시가 최근 반려견에 의한 잦은 피해사고 발생에 따라 반려동물 소유자 책임의식 제고를 위해 30일부터 1개월간 산책길과 공원 등에서 동물보호법 위반자 지도·단속에 나선다.
시는 이번 지도·단속을 통해 공공장소에서 반려견과 동행 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안전조치 미이행을 단속하여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동물등록제에 대한 홍보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반려견의 소유자는 사람을 공격하여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높은 개는 품종을 불문하고 소유자와 동반 외출 시 목줄과 입마개를 착용해 불필요한 사고발생이 없도록 안전관리에 유의해야한다.
또한 외출 시 목줄 등 안전장치 착용 및 배설물 수거는 물론이고 3개월이상의 반려견은 반드시 동물등록을 실시하여 유기동물 발생을 최소화 해야한다.
이를 위반한 보호자에게는 동물보호법에 의해 최대 4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시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는 집중 지도․단속기간으로 정하고 공무원과 동물보호명예감시원으로 단속반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단속에 나선다.
속초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도단속의 목적은 처벌보다는 반려견 소유자들이 가족같은 반려동물이지만 타인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고, 남을 배려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적극적으로 펫티켓 지키기에 동참해 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시민과 함께하는 춤의 향연…안양춤축제 26~28일 개최
장현준 / 25.09.10
금융
하나금융그룹, 안정적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류현주 / 25.09.10
사회
옹진군 2025년 간부공무원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신나리원정대' 7회기 활동 완료…봉화 명소 홍보영상·굿즈 제작에 ...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세종문화예술회관, 지역예술인 공동기획 '다(多)드림 조치좋지' 공연...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김제시 3개 권역 복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본격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