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반려동물의 매너를 의미하는 '펫티켓'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전주시가 반려동물의 매너를 의미하는 '펫티켓(Pet+Etiquette)' 교육을 열었다.
전주시는 늘어나는 반려인으로 인한 갈등 해소와 반려동물과의 공감 조성을 위해 15일 전주시청 노송광장에서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 및 놀이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반려견 관리 부주의로 안타까운 인명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반려인들을 대상으로 반려견 안전조치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반려동물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노송광장에서는 ▲외출 시 기본적인 목줄 착용 ▲대형견의 입마개 착용 등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적 관리요령 등 본적 관리 요령 외에도 ▲반려동물의 생태습성과 건강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 ▲반려인과 함께하는 애견 달리기 대회 ▲OX퀴즈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노한형 전주시 친환경농업과장은 "앞으로 반려동물로 인한 인명사고와 갈등 해소를 위해 펫티켓 교육과 놀이마당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는 동물복지 마스터플랜 용역을 추진해 중장기적인 동물복지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체계적으로 동물복지 행정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제주도, 서귀포의료원 정신과 입원병동 개설…26병상 규모 전문치료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펼처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전주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전개 ‘생명을 이어주세요!’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