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에 "고양이 밥 주지 말라"는 아파트 공고문이 올라와 논쟁이 벌어졌다.[사진=보배드림] |
한 아파트에 게시된 고양이 관련 공고문을 두고 누리꾼들의 설전이 뜨겁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아파트에 고양이 밥 주지 말라고 공고문을 붙여봤다'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에는 "고양이 먹이와 물주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아파트 공문이 첨부돼 있었다.
공고문에는 "아파트 단지 내에 고양이들의 개체 수가 많이 늘어남에 따라 저층세대에는 고양이 울음소리로 인하여 많을 피해를 보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어 "주민들이 놀라거나 혐오스럽다는 민원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고양이 밥을 주거나 물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사진 속 공문에는 "참 이기적이다", "고양이와 공존할 방법은?", "사람이 버린 고양이를 책임질 배려와 여력조차 없단 말인가" 등 많은 비판이 자필로 적혀있었다.
이 사진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퍼지면서 곳곳에서 이를 둘러싼 갈등이 표출되고 있다.
실제로 한 누리꾼은 "키우지도 못할 거면서 계속 밥 주고 주민들 민원 만들어내는 사람들. 밥 주기 시작하면 개체수 미친 듯이 늘어나고 영역 싸움한다고 지들끼리 소리 지르고 난리도 아니다"라며 공고문을 붙인 측의 입장을 대변했다.
반면에 "고양이들도 뭘 먹어야 살 것 아니냐. 갈수록 사람들 메말라가는 듯"이라며 동물권 보호를 위한 양보와 배려를 촉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준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