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아온 축제의 계절, 주말 동안 서울근교로 당일여행 미리 계획하자!

김담희 / 기사승인 : 2016-03-25 14:24: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5월 14~15일 '2016 안산 펫케어 페스티벌' 개최 (이슈타임)김현진 기자=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면서 서울 근교로 당일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경기도권 페스티벌은 그야말로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현재 진행되는 축제부터 오는 5월 예정된 축제까지 무엇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지난 2014년 12월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서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가 열린다.[사진=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 홈페이지]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아인스월드에서 세계 야경을 주제로 루미라루체 시즌2가 열리고 있다.

세계 유명 건축물들을 1/25로 축소해 실제 건축물의 야경을 연출하고 있다. 국내최초로 미디어파사드 기법을 도입해 관객과 직접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3D 프로젝션 맵핑 영상쇼가 펼쳐져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다.

부천 루미라루제에서는 콜로세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피사의사탑, 오페라하우스, 루브르박물관, 웨스트민스터사원, 노트르담사원 등을 만날 수 있다.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 는 지난 2014년 12월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해 지하철 등 대중통을 이용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지난 1월부터 5월 말까지 경기도 양평군에서 양평 딸기체험 축제가 진행된다.[사진=한국관광공사]


◆양평 딸기체험 축제
경기도 양평군에서 물맑은양평농촌나드리가 주최하고 양평농촌체험마을이 주관하는 2016년 농천체험마을 딸기체험축제가 한창이다.

딸기를 직접 재배하는 체험 뿐만 아니라 눈썰매, 연날리기 등 농촌에서만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돼 추운 겨울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양평농촌체험마을에서 진행되는 딸기 체험은 지난 1월부터 5월 말까지 진행 예정이다.
지난 2015 10월부터 오는 6월말까지 안산 별빛마을에서 빛축제가 열린다.[사진=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빛축제 공식 홈페이지]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빛축제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는 지리적으로 서울이나 인천, 수원 등과 지리적으로 멀지 않아 교통체증을 피하면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제격이다.

현재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는 형형색색의 빛축제를 기본테마로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컨셉의 빛포토존과 고흐의 대표작 50여점을 함께 만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화이트로드 큐피트로드 프로포즈로드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돼 있어 함께 여행을 떠난 사람과 황홀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별빛마을 포토랜드는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 214-18번지에 위치했으며 지난 2015 10월부터 오는 6월말까지 빛축제가 진행된다.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안산문화광장에서 2016 안산 국제거리극축제가 열린다.[사진=안산 국제거리극축제 공식 홈페이지]


◆2016 안산 국제거리극축제
세계축제협회(IFEA) 선정 피너클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2016안산 국제거리극축제 는 시와 안산 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축제는 국내 32작, 해외 18작 등 총 13개국 50작 내외의 작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며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확대 편성해 더 큰 규모와 볼거리들로 찾아올 예정이다.

축제의 시작은 프랑스팀 Compagnie Gratte ciel 의 천사의 광장 이라는 작품으로 순백의 옷을 입은 천사들이 밤하늘을 가로지르며 마치 5월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것 같은 환상적인 깃털퍼포먼스는 선보여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016 안산 국제거리극축제 는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다.
오는 5월 14일 15일 안산 와스타디움 광장에서 2016 안산 펫케어 페스티벌이 개최된다.[사진=펫케어]


◆2016 안산 펫케어 페스티벌
오늘 5월 14~15일 양일간 안산 와스타디움 광장에서 열리는 2016 안산 펫케어 페스티벌 은 반려동물과 야외에서 함께 뛰놀 수 있는 축제로 유기동물 예방 및 반려동물의 생명존중 문화정착은 주제로 진행된다.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채낙영 셰프가 반려동물을 위한 저염식 간식 요리법 강연을 진행한다. 저온에서 오랫동안 음식물을 익혀 영양소 파괴를 최대한 막는 수비드 요리법을 사용해 반려동물에게 좋은 닭고기와 야채를 함께 요리해 간식을 만든다.

또한 동물심리학교수 한준우의 강연에서는 반려동물들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는 바디랭귀지와 그에 따른 올바른 교육법을 강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수 연예인들이 반려동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와 그 밖에도 피크닉존과 펫스포츠존, 포토존, 감성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한편 2016 안산 펫케어 페스티벌 은 김미려, 채낙영, 손태영, 박진주 등 다수 연예인들의 축하 또한 잇따르고 있다.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다음달 16일 1차 조기예매 시 50% 할인, 오는 5월 7일까지 2차 조기예매 시 30% 할인이 각각 적용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