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열질환 예방수칙 홍보…시민 대상 안전문화 확산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1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 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폭염 발생 시기가 빨라지고 강도가 심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온열질환 예방수칙 실천을 독려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시흥시를 비롯해 시흥의용소방대와 산업안전지도사협의체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주말을 맞아 갯골생태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폭염 행동요령 안내문을 배부하며 ▲물을 자주 마시기 ▲그늘이나 실내에서 충분히 휴식하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야외활동 자제하기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기 등 온열질환 예방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와 함께 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즉석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월 4일이 ‘안전 점검의 날’임을 알리고, 일상 속 안전 점검과 안전 수칙 실천의 중요성을 함께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민 스스로 생활 속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 예방 홍보와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 |
| ▲지난 21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시흥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1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 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폭염 발생 시기가 빨라지고 강도가 심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온열질환 예방수칙 실천을 독려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시흥시를 비롯해 시흥의용소방대와 산업안전지도사협의체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주말을 맞아 갯골생태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폭염 행동요령 안내문을 배부하며 ▲물을 자주 마시기 ▲그늘이나 실내에서 충분히 휴식하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야외활동 자제하기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기 등 온열질환 예방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와 함께 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즉석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월 4일이 ‘안전 점검의 날’임을 알리고, 일상 속 안전 점검과 안전 수칙 실천의 중요성을 함께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민 스스로 생활 속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 예방 홍보와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경기지방정원 방문자센터·정원지원센터 신축공사 추진현황 점...
강보선 / 26.06.22

스포츠
제천시청 김재호·허웅,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서 ‘은·동메달’ 쾌거, 아시안게임 메...
프레스뉴스 / 26.06.22

문화
안성시, 올해 첫 '나눔의 녹색장터' 빗속에서도 성공적 개최
프레스뉴스 / 26.06.22

문화
안양시, '세계인의 날' 기념 "가족명랑운동회" ...
프레스뉴스 / 26.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