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0일 신천 주민걷기대회에 참가한 주민들이 신천동 일원 마을안길을 걷고 있다.(사진=시흥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0일 신천동 일원에서 ‘신천 주민걷기대회’를 개최하고 200여 명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원도심 활성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신천동 체육회가 주관했다.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지역 공동체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걷기대회는 우천으로 인해 애초 예정된 코스를 변경해 신천중학교를 출발, 신천동 일원 마을안길과 주변 도로를 순환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궂은 날씨에도 신천동 주민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건강을 다지고,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의 가치를 되새기며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신천 주민걷기대회는 원도심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에 활력을 더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 지역 공동체 회복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경기지방정원 방문자센터·정원지원센터 신축공사 추진현황 점...
강보선 / 26.06.22

스포츠
제천시청 김재호·허웅,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서 ‘은·동메달’ 쾌거, 아시안게임 메...
프레스뉴스 / 26.06.22

문화
안성시, 올해 첫 '나눔의 녹색장터' 빗속에서도 성공적 개최
프레스뉴스 / 26.06.22

문화
안양시, '세계인의 날' 기념 "가족명랑운동회" ...
프레스뉴스 / 26.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