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문찬식 기자= 인천시 강화군이 2022년도 국가안전대진단에 나선다.
| ▲강화군 관계자가 노후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
군은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재난 예방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유관기관, 안전단체, 민간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안전대진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창국 안전총괄과 주무관에 따르면 국가안전대진단은 노후 위험시설 점검과 체계적인 이력 관리로 재난을 예방하는 활동이다.
진단 기간 전문 인력과 첨단장비를 활용, 재해 발생 시설과 노후, 고위험 시설 등 구조적 안정성과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재해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올해는 중.소규모 및 화재 취약 노후시설, 야영장, 의료기관 및 요양병원, 관광숙박시설 등 안전 사각지대 우려가 있는 다중이용시설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점검결과 위험이 확인된 시설에 대해서는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시설은 사용제한, 사용금지, 긴급 안전조치 후 즉시 보수‧보강할 방침이다.
군민들은 안전신문고 앱을 이용해 직접 자가 안전점검에 참여할 수 있다. 자발적인 안전진단 참여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에는 안전점검표가 배포된다.
이창국 주무관은 “점검결과 개선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보수.보강을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군민들의 자발적인 안전점검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김동연, 가난하다고 더 추워서야... 도민 난방비 걱정 덜어드린다.
프레스뉴스 / 26.02.04

충북
옥천군, 2025년 신속집행 평가 상·하반기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
류현주 / 26.02.04

경기남부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 정기회의 성료… 시민과 함께 비전 그려
장현준 / 26.02.04

사회
구리시,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으로 건강 지켜요!
프레스뉴스 / 26.02.04

경제일반
유정복 인천시장, 계양구 연두방문... 시·구 상생 발전 위한 협력 강화
프레스뉴스 / 26.02.04

경제일반
조달청, 올해 첫 번째 혁신제품 시범구매 계획 공개 … 323억원 규모 단일규모 ...
프레스뉴스 / 26.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