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경상남도 제공> |
(이슈타임)이아림 기자=경상남도가 로봇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로봇관련 기업 초청 팸투어(사전답사여행)'를 진행했다.
경남은 경남로봇랜드재단과 함께 수도권 소재 로봇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업 관계자 40여명을 초청해 이 같은 내용의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수도권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로봇산업 분야 기업과 현장 네트워킹을 통해 잠재 투자기업 발굴 및 기업 투자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경남 투자환경 및 투자인센티브 제도·경남 마산로봇랜드 조성사업에 대한 설명·제조로봇기술센터 현장 방문 등을 체험했다.
또 경남의 산업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덴소코리아를 방문해 로봇관련 사업 현황 및 기업 간 소통 시간도 가졌다.
팸투어에 참석한 한 기업관계자는 "경남의 투자환경과 로봇관련 산업시설을 직접 체험해보니, 로봇관련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제조로봇 신시장 창출을 위해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특히 경남의 로봇산업 메카 실현을 위한 노력과 추진전략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경남 경제 혁신 실현을 위해 핵심 산업 투자유치를 강화하고, 현장소통 중심의 투자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향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유망 신산업 분야 투자유치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아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대표발의 「경기도 뿌리산업 진흥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
강보선 / 25.12.19

경기남부
안양시, 국정운영 방향 반영해 ‘AI 중심’ 전면적 조직개편 나서
장현준 / 25.12.19

사회
신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장관상 수상 등 성과 거두며 2025년 활동 마무리
프레스뉴스 / 25.12.19

사회
화순군 천운농협과 동면난우회 춘란산업 육성을 위한 협약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9

사회
예천군, ‘2025년 탄소중립실천 우수시군 평가’ 최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19

사회
여주시, 여주제일고 학생과 찾아가는 청소년 소통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9

경제일반
국세청, 내년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에 기념품 판매점과 낚시장 등 추가
프레스뉴스 / 25.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