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김금옥 운영위원장,인왕산 유아숲에 이어 청운공원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추진
종로구의회 김금옥 운영위원장은 지난 22일 청운공원(청운동 7-6번지 일대) 어린이 놀이터를 찾아 준공 현장을 꼼꼼히 살피고, 어린이들의 안전문제가 우려되는 부분은 즉시 개선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청운공원 어린이놀이터는 인왕산 유아숲 체험장에 이어 김금옥 의원의 ‘아동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이다. 김금옥 의원은 “출산율 저하 문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고, 이를 위해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 확보가 필수” 라고 강조했다.
청운공원 어린이놀이터는 청운공원과 인왕산이 가지고 있는 자연성과 잔디사면, 단차 등의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여 친자연적 시설로 조성하였다. 기존의 획일적인 놀이시설을 탈피하여 사면놀이대, 조합놀이대, 그물놀이, 트리하우스, 낙서벽 등 아이들이 모험심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기구를 설치하였다.
또한 놀이터 주변은 사계장미 등 10종을 4,520주 식재하여 성인들도 산책로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김금옥 의원은 “어린이 시설은 언제나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며, 이는 아무리 신경써도 지나침이 없다”며“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놀고, 부모들은 보육 걱정없이 일할 수 있는 종로를 만드는 것이 꿈”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종로구의회]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안전예방 핫라인’ 통해 473건 무료 안전점검. 전년 대비 23% 증가...
강보선 / 26.02.08

경기북부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강보선 / 26.02.08

국회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지역 건설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
프레스뉴스 / 26.02.06

사회
전남광주특별시 특별법, 중앙부처에 과감한 재정‧권한 특례 반영 촉구
프레스뉴스 / 26.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