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종시의회 교안위가 지난 4일 조치원중 이전 현황과 해밀초 마을 연계 운영 우수사례를 파악하기 위해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
[프레스뉴스] 임규모 기자=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가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잰걸음에 나섰다.
이날 현장 방문은 지난해 조치원중 이전에 따른 학교 현장을 확인하고 마을과 학교가 연계된 해밀초의 다양한 활동 우수사례를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서다.
교안위 위원들은 조치원중(교장 오희숙)에서 최근 학교 운영의 고충과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 여건에 관해 협의하고 남녀공학 및 학교 운동부 운영 등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해밀초(교장 유우석)에서는 마을 협업과 학부모 참여 활성화를 위한 교육 주체들의 경험담을 듣고 학교 공간 활용 및 시설물을 점검했다. 또 해밀초 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인 ‘해밀햇살’에 관한 우수사례도 청취했다.
교안위는 해밀초의 우수사례를 다각적으로 검토해 향후 미래 세종교육의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이소희 위원장은 “세종시는 교육지원청이 없는 단층형 구조로 교육청에서 다양한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최근 사회변화와 미래 교육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세심히 듣고 시 교육청과 협업을 원만히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모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구리시의회, 구리농수산물시장 중도매법인조합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3

문화
고성군, 의료취약분야 자원봉사 연계 진료로 가시적 성과
프레스뉴스 / 26.02.03

사회
예천군, 2026년 언론인간담회 개최... 주요 군정 추진방향 설명
프레스뉴스 / 26.02.03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누구나 최소한의 먹거리 제공…'그냥드림' ...
프레스뉴스 / 26.02.03

경제일반
범부처 민생안정지원단, 서민·취약계층의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한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3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창업지원센터 청년관 현장방문
프레스뉴스 / 26.02.03

경남
경상남도, ‘제조업 인공지능 대전환’ 선포… 산업·행정 혁신 본격화
정재학 / 26.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