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영유아 상해보험 가입 지원사업’추진
![]() |
| ▲옥천군, 고향사랑기부금 3년 연속 목표액 초과 달성(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이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이후, 3년 연속 기부금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며 제도 안착과 군민 체감도 제고라는 두 가지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전국 각지에서 2,106명이 총 2억 8,577만 원을 기부하여 옥천군의 3년간 누적 모금액은 8억 3천만 원을 돌파했다.
군은 올해 처음으로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 경로당 양념꾸러미 지원사업 등 기금사업을 본격 시행하였으며, 첫 지정기부사업 <에체능 꿈나무 지원> 모금을 통해 기부자가 원하는 분야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확대했다. 이러한 변화가 제도가 지향하는 지역소멸위기 대응, 주민 복리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취지와 맞물리며 기부자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기부 현황을 보면 대전, 충청권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기부자들은 지역화폐를 비롯해 한우, 한돈, 쌀, 송고버섯 등 지역 생산 먹거리 답례품을 주로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올해 신규 기금사업으로 <영유아 상해보험 일괄가입 지원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군에 주소를 둔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기본 안전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보호자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안전 기반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지정기부사업 <예체능 꿈나무 지원>으로 관내 청소년 배구부를 위한 모금을 개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기부금이 반드시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투명한 사업 추진과 주민 복리증진 사업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프로축구 시민구단은 공공재…경기도 차원의 지원 확대 필...
강보선 / 26.01.06

충북
옥천군, 2026년 꿈꾸리다함께돌봄센터 이용 아동 모집
류현주 / 26.01.06

경기남부
안양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아동권리 실현 첫걸음
장현준 / 26.01.06

광주/전남
김대중 전남교육감 “2026년 신년 기자회견, 글로컬 교육 완성해 세계 인재 불...
강래성 / 26.01.06

사회
가세로 태안군수, 병오년 새해 ‘군민과의 소통’ 돌입!
프레스뉴스 / 26.01.06

사회
남원시 경로당 소통간담회 출발, 현장에서 어르신 목소리 듣는다
프레스뉴스 / 26.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