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모바일 실습 중심의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진행으로 체험형 학습 기회 마련
![]() |
▲하나은행은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자산관리 역량 증대와 보다 안전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재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고령층 손님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자산관리 역량 증대와 보다 안전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치 않은 고령층 손님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과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제고하고, 날로 진화하는 금융 사기로부터 손님들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시니어 손님의 교육 참가 접근성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하나은행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 현업 부서 직원과 금융교육 전문 강사진이 지역별 사회복지기관 30여곳 이상을 직접 찾아가 전문적이고 현장감 있는 자산관리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시니어 손님들이 디지털을 활용해 금융생활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재무진단 실습 ▲온라인 금융상품 비교 실습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설정 연습 등 직접 체험하며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교육을 마련했다.
또한, 시니어 손님들의 노후 자산관리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주택연금 등 보유자산을 활용한 소득 창출 방법 ▲고령자 우대 상품 안내 ▲금융사기 유형 및 예방과 대응방법 안내 등 실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론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비대면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 손님의 디지털 활용 역량 제고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부터 손님을 보호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손님들의 디지털 소외 문제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중‧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실 ‘1사1교’ 교육, 자립을 앞둔 청년을 위한 ‘열여덟 홀로서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금융교육 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진도군의회, ‘어린이 보호구역 시간제 속도제한 설치 기준 완화 촉구 건의안’ 채택...
프레스뉴스 / 25.09.18
스포츠
부평구 여자볼링선수단, 대한체육회장기 전국대회에서 단체전 3인조 및 개인종합 부문...
프레스뉴스 / 25.09.18
사회
화성특례시, 동탄보건소 주관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