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남구의회 우종혁 의원 |
강남구의회 우종혁 의원(국민의힘/삼성1·2동·대치2동)이“2022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우종혁 의원은 전국 기초의회 최초로 '서울특별시 강남구 이에스지(ESG)경영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했으며, 또한'서울특별시 강남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를 대표발의 하며 강남구의 경제, 사회, 환경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힘을 쏟았다.
주최사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하여 종합적으로 선정했다.
특히 환경 관련 조례 제정 등 직접적인 의정활동은 물론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 의정활동을 통한 실질적인 환경개선, 성과의 중요도 등을 모두 반영했다고 밝혔다.
우종혁 의원은 수상에 앞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환경의 개념을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에너지, 지속가능, 안전, 건강, 조경 등으로 넓게 보고 강남구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친화적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1·2기는 투자유치 1,358억 원 성과…경기도 기후테크 스타트업 육성 3기 모집...
강보선 / 26.01.30

경기북부
‘있지만 없는 아이들’ 제도권으로… 경기도, 출생미등록 외국인아동 공적확인제도 도...
강보선 / 26.01.30

사회
파주시, 쾌적한 명절 환경 조성을 위한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파주시, 설맞이 파주페이 충전한도 100만 원으로 상향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안산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임차인 주거 안정책
프레스뉴스 / 26.01.30

경제일반
부산시, 일본 홋카이도 대표단 접견… 교류 20주년 맞아 협력 확대 논의
프레스뉴스 / 2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