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담양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최현동 의원 |
담양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최현동 의원은 지난 12일 제31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지속적인 인구감소 및 도시·농촌 간 인구 양극화로 인한 지방소멸 가속화 시대에 담양군의 대응 방향”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대도시 인구 집중으로 인한 지방소멸의 위기가 지속됨과 동시에 국가적으로 전체 인구가 줄어드는 현상과 함께 도시-농촌 간 양극화 역시 심해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우리군은 그동안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정책을 펼쳐 왔으나 기대했던 것보다 미비해 담양이 가진 공간적 매력을 높이고 “생활인구”를 창출해 지역의 소비력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의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생활인구”는 거주는 물론, 출퇴근, 관광, 등하교 등의 목적으로 담양을 찾아오는 모든 인구를 의미하며, 핵심은 담양이 가진 매력을 높이는 것으로 “귀농․귀촌하여 살기 좋은 담양”, “사업하고 장사하기 좋은 담양”, “휴식하고 관광하기 좋은 담양”을 만들기 위한 정책과 노력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했다.
최현동 의원은 앞으로 담양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집행부의 행·재정적 지원 및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국가유산청, '한양의 수도성곽' 세계유산 등재신청서 제출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안성시, 시민과 함께 만든 '평생학습지도' 책거리 행사 개최
프레스뉴스 / 26.01.30

연예
[SBS 합숙 맞선] ‘대문자T 0표녀’ 김진주, 솔직함 통했다! 장민철, 김현진...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안성시, 2026 문화예술 보조금 지원 공모 사업 참여 단체 모집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산업부, OECD 다국적기업 기업책임경영 가이드라인에 따른 대우건설 관련 이의신청...
프레스뉴스 / 26.01.30

문화
식약처, 침윤성 조기 유방암 환자의 원격 재발 위험도 분류 목적의 국산 신개발의료...
프레스뉴스 / 2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