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평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우수지자체 선정 |
양평군이 지난 9일 행정안전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 및 주최한 ‘제12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생산성지수 측정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大賞)’은 주민 삶의 질 및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지자체의 노력과 역량을 생산성 관점에서 객관적 통계지표를 통해 종합적으로 측정해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분석 보고서는 해당 지자체로 제공해 스스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자율응모 방식의 평가로 생산성지수 측정 분야와 우수사례 분야로 구분된다.
생산성지수 측정은 총 18개의 지표에 대해 통계자료로 측정되는데, 양평군은 지역경제 역량, 재정역량, 행정역량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수사례 분야에서도 ‘공용차량도 공유하자(공용 카세어링 시스템)’가 최종 심사까지 진출했으나 간발의 차이로 선정되지 못했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수상은 우리 군의 향상된 행정 능력과 주민 삶의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주시, 장기 요양 재택 의료센터 시범 사업 추진…의료·돌봄 연계 강화
프레스뉴스 / 26.01.30

국회
부천시의회 김병전 의장, 막장 유튜버 대응 시민 참여 강조… 모니터링단 발대식 참...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안성시, 2026 문화예술 보조금 지원 공모 사업 참여 단체 모집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산업부, OECD 다국적기업 기업책임경영 가이드라인에 따른 대우건설 관련 이의신청...
프레스뉴스 / 2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