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복지안전위원회, 조례안 및 예산안 예비심사 의결 |
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는 제372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9일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김동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설치 지원 및 점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수정가결 됐다.개정안은 사전 점검 신설에 따른 용어 정의, 장애인 등이 이용하는 편의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에 관한 규정을 담고 있다.
박현수 의원(국민의힘, 평·금곡·호매실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침수방지장치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역시 수정가결 됐다. 조례안은 ▲시장과 시민의 책무에 관한 사항 ▲침수방지장치 설치 지원계획에 관한 사항 ▲보조금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집행부에서 제출한 ‘수원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대로 통과됐으며, ‘시립어린이집 위탁 운영 동의안’역시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날 복지안전위원회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체택하고 예산안 등 소위원회별 심사결과보고 및 예비심사안을 의결했다.
상임위를 통과한 안건들은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주시, 장기 요양 재택 의료센터 시범 사업 추진…의료·돌봄 연계 강화
프레스뉴스 / 26.01.30

국회
부천시의회 김병전 의장, 막장 유튜버 대응 시민 참여 강조… 모니터링단 발대식 참...
프레스뉴스 / 26.01.30

연예
[SBS 합숙 맞선] ‘대문자T 0표녀’ 김진주, 솔직함 통했다! 장민철, 김현진...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안성시, 2026 문화예술 보조금 지원 공모 사업 참여 단체 모집
프레스뉴스 / 2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