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19일 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 관계자 접견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은 19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경기도연합회 김용수 회장을 만나 경기도 문화예술계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오후 의장 접견실에서 열린 이번 정담회에는 경기예총 권고섭 수석부회장과 유명종 사무처장이 배석했다.
김 회장은 구체적 사업계획을 설명하며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의회 차원의 지원을 당부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를 회복해야 할 때지만, 예산 실링이 5년 여 동안 동결된데다 기존의 지원예산 일부가 소멸하거나 삭감되면서 어려움이 크다”라며 “유휴부지를 활용한 문화공간 마련, 경기도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대회 시 지역별 문화축전 동시 진행 등 저예산 정책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는 만큼 의회의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요청했다.
염 의장은 “부동산 거래절벽으로 지방세 수입이 감소해 경기도 재정 여건이 좋지 않지만, 그럼에도 경기도 예술인을 지원해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려야 한다는 데 적극 공감한다”라며 “의장으로서 경기예총은 물론 소관 상임위, 집행부와 거듭 소통하며 경기도 문화예술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 고립·은둔 청년 일경험 모델 구축 위한 정책연구 ...
강보선 / 26.02.02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자족기능 확보 위한 좋은 전기 만들어져”
강보선 / 26.02.02

금융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서울시 경제 활성화 및 포용금융 ...
류현주 / 26.02.02

사회
미추홀구, ‘상생 일자리 지원 사업’ 추진... 인하공전·여성인력개발센터와 맞손
프레스뉴스 / 26.02.02

국회
영천시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회 제250회 임시회 주요업무보고 실시
프레스뉴스 / 26.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