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영도구, 2025년 제1차 통합사례관리 솔루션회의 추진 |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11월 19일 구·동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년 제1차 통합사례관리 솔루션회의’를 진행했다.
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 요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사업이다.
이번 슈퍼비전은 영도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업무 담당자와 영도구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을 초빙해 열렸다.
참석자들은 정신질환으로 병을 인지하지 못하고 개입을 거부하는 대상자들을 위한 사례관리 개입 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실무자의 역량 강화와 효과적인 맞춤형 사례관리를 위한 지도와 자문을 받았다.
영도구 관계자는 “질환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자신과 이웃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행동을 보이는 대상자에 대한 개입에 어려움이 컸다”며, “오랜 기간 외부와의 단절로 인해 지원을 거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오늘 회의를 통해 이들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사례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 전문성을 더욱 증진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효과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의료
에이스병원, 스마트 AI로 더 빨라진 검진…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건강검진센터
류현주 / 25.11.21

사회
아이 낳기 좋은 도시’ 향한 발걸음…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본격 착공
프레스뉴스 / 25.11.21

경제일반
고흥군, 내년 본예산안 9,169억 원 편성... 역대 최대 규모
프레스뉴스 / 25.11.21

사회
부산 서구 구민안전과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 실시
프레스뉴스 / 25.11.21

국회
광주광역시의회 AI특위, 미래모빌리티 4차 조찬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