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회철 의원, 화성 지역발전을 위해 협력사업 논의 시작 |
김회철 도의원(더민주, 화성6)은 5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의회 관계자와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회철 의원은 화성시의 숙원사업인 신분당선 연장과 광역교통망 확충개선, 인구증가를 대비한 학교신설 등 교육인프라 확충, 효행지구내 박물관 유치 등 지역발전과 관련하여 경기도의회,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중앙정부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여러 의견을 논의했다.
우선 신분당선 연장 사업과 광역교통망 확충개선은 주민의 신속한 이동과 교통불편해소를 위해 협력을 요청했다. 이외 삼보폐광산 생태공원화 사업을 포함한 복합문화단지 유치 등 여러 사업에 대하여도 논의 했다.
아울러 유물이 많이 나온 효행지구내 박물관 유치는 전통문화 보존과 애향심 고취 등을 위해 경기도박물관과 업무협력을 통해 보존, 전시, 교육기법 등을 전수받아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역설했다.
김회철 도의원은 “화성의 지역발전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중앙정부의 협력은 필요불가결하고, 화성시 자체 추진사업도 경기도와 중앙정부의 경험을 아낌없이 전수받는것도 필요하다”고 말하고 “앞으로 경기도의회, 화성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중앙정부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관광객은 얼음속 산천어를 낚고 화천은 관광객의 마음을 훔쳤다
프레스뉴스 / 26.02.01

사회
경기도, 밤사이 도 전역 눈 예보에 1일 17시 비상1단계 대응
프레스뉴스 / 26.02.01

문화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프레스뉴스 / 26.0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프레스뉴스 / 26.02.01

사회
“가스안전장치 무료 설치 해드립니다” 경기도, 안전취약계층 대상 신청 접수
프레스뉴스 / 26.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