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창군 위기청소년 심리적 외상 지원조례안 의견청취 간담회 |
순창군의회가 7일 순창군의회 위원회실에서 순창군 위기청소년 심리적 외상 지원 조례안에 대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순창군 아동 및 정신건강 담당 부서 관계자와 순창경찰서 여성청소년계장, 청소년 관련 기관 대표 등 8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청소년복지 지원법은 위기청소년을“가정 문제가 있거나 학업 수행 또는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등 조화롭고 건강한 성장과 생활에 필요한 여건을 갖추지 못한 청소년”으로 정의하고 있다. 순창교육지원청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순창군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및 청소년 자해 건수가 100건에 달해 정부 차원의 위기청소년 관리에 한계가 지적되어 왔다.
이에 김정숙 의원은 해당 조례안 발의를 준비하며 심리적 외상으로부터 고통받는 청소년의 보호 및 지원을 위한 근거규정을 마련하기 위해 현장 실태를 잘 아는 전문가들과의 대화를 추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간담회를 주관한 김정숙 의원은“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순창군 관내 아동·청소년이 고통없는 건강한 성장을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프레스뉴스 / 26.02.01

사회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
프레스뉴스 / 26.02.01

사회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프레스뉴스 / 26.02.01

사회
경기도, 밤사이 도 전역 눈 예보에 1일 17시 비상1단계 대응
프레스뉴스 / 26.02.01

문화
관광객은 얼음속 산천어를 낚고 화천은 관광객의 마음을 훔쳤다
프레스뉴스 / 26.02.01

문화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프레스뉴스 / 26.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