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남도의회 박준 기획행정위원장,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 수상 |
경남도의회 박준 기획행정위원장(창원4, 국민의힘)은지난 1월 19일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지방자치 등 각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통해 사회발전에 공이 큰 인물을 선정하여 그간의 희생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박준 의원은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제12대 경상남도의회 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이끌어 집행부에 111건의 시정 및 건의사항을 처리하도록 요구했으며, 2023년 당초예산안 심사 시 재정운영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여가는데 주안점을 두고 면밀한 심사를 주도했다.
특히, 박 위원장은 도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에서 발주한 연구용역을 전수 조사하여 미공개 관행, 높은 수의계약률, 연구부정 의심사례 등을 지적하여 감사 및 제도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민들의 요구사항인 창원시 성산구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를 요청했다.
박 위원장은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도민의 마음을 대변하는 도의원으로서 집행부 견제·감시의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발굴과 제도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포시, 2025년 복지분야 공모사업 예산 ‘18억 원’ 확보
프레스뉴스 / 26.01.29

경제일반
농림축산식품부, 농산물 도매시장 경쟁 체계 도입을 위한 농안법 개정안 국회 통과
프레스뉴스 / 26.01.29

국회
부산 중구의회 “국민의힘, 근거 없는 반대로 4건 조례 좌초…강희은 의원, ‘정책...
프레스뉴스 / 26.01.29

사회
경주시, 새해 첫 시의회서 2026년 시정 운영 방향 제시
프레스뉴스 / 26.01.29

문화
고용노동부, 일하는 사람 권리 기본법 제정, 근로자 추정제도 도입은 왜 필요한가요...
프레스뉴스 / 26.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