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연천군, 설 명절 대비 화재취약시설 집중 안전점검 실시 |
연천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관내 화재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숙박시설, 전통시장, 노인요양시설, 공동주택 등 관내 화재발생 위험이 높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연천소방서, 안전관리자문단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안전관리 실태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 상태 ▲소화장비 및 방화구획 관리상태 ▲피난시설 및 대피로 유지관리 상태 등이며, 화재 및 재난 발생 가능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천군은 점검 결과에 따라 즉시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하도록 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지속적인 관리와 후속 점검을 통해 위험 요인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군민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건축물 안전관리에 빈틈이 생기면 군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로 직결된다”며 “이용객이 증가하는 명절을 대비해 재난·화재 등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점검으로 안전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핀크,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 맞이 『명절 선물 & 세뱃돈』 증정 이벤...
류현주 / 26.02.13

경기남부
안양시,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 달성
장현준 / 26.02.13

사회
경기도교육청, 설 연휴 5일간 주차장 무료 개방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1,50...
프레스뉴스 / 26.02.13

스포츠
고양시청 빙상팀 임종언, 동계올림픽 남자 1000m 동메달 쾌거
프레스뉴스 / 26.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