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근용 의원(국민의힘, 평택6)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근용 의원(국민의힘, 평택6)은 11일 의정부시 소재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균형발전기획실 행정사무감사에서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내 알파 탄약고 이전를 촉구했다.
김근용 의원은 먼저 북부지역에 반환된 주한미군 공여지가 여러 곳인데 사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질의했다.
이어 균형발전기획실에서 북부지역의 반환지에만 관여하는지에 대해 묻고,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내 알파 탄약고 이전에 대해 질의를 이어갔다.
김근용 의원은 “평택의 고덕국제신도시에 있는 알파 탄약고는 미군이 사용하는 탄약을 보관하는 곳으로, 이전 결정이 10년이 넘었는데 아직 이전이 안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평택시민들은 미군 알파 탄약고 이전을 위해 주민 1만 명 서명운동을 펼쳤고, 알파 탄약고 일부가 학교 운동장에 포함되어 있어 학교 설립에 제약으로 인해 도시개발 및 입주민들이 피해가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경기도에 자료가 없고 이 상황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 게다가 알파 탄약고 이전이 수차례 연기가 되고 있어 주민들의 신뢰도 떨어지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가 관심을 가지고 이전에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한편 알파 탄약고는 1950년대부터 미 공군이 점유한 시설로, 1999년 주한미군기지 통·폐합에 관한 연합토지관리계획에 따라 2008년 반환 예정이었지만 지금까지 반환이 지연되고 있어 주민들의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프레스뉴스 / 26.01.3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프레스뉴스 / 26.01.3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지역 중소기업 연계 지원 모집 공고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부산 자립준비 청년 첫걸음에 보탬… 대한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 성금 2천만 원 전...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최교진 교육부장관, 학교 현장의 헌법교육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남양주시, ‘2026년 설명절 지원사업’ 배분금 2,020만 원 전달받아
프레스뉴스 / 2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