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천군 장애인복지관 건립 |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국민의힘, 연천)은 25일,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군청 사회복지과 관계자들과 함께 연천군 장애인 복지관 건립을 위한 정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를 통해 경기 연천군 장애인 숙원사업이었던 장애인복지관 건립과 관련하여 지자체 사업비는 확보하였으나 부지로 선정된 미활용 군용지의 토양오염정화 및 지장물 철거 국방부 예산이 ‘25년도에 반영, ’27년도에 사업이 종료 될 예정이어서 연천군 입장에서는 사업의 시급성을 고려 원활한 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다는 고충을 전해 들었다.
이에 윤종영(국민의힘)의원은 “연천군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즉시 국방부, 육군본부, 지상작전사령부에 연천군의 입장을 잘 전달하여 국방부 예산을긴급 투입, ‘23년도 까지 국방부예산으로 토양오염정화 및 지장물을 철거 완료하여 부지를 매입 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연천군 숙원사업인 장애인복지관 건립사업은 3~4년 앞당겨 추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빠르면 2023년도 시설결정 및 실시설계, 부지를 매입하여 2024년 공사착공, 2025년 준공 및 개관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윤의원(경기도의원, 국힘)은 “군장기복무자 출신으로 군부대 특성을 잘 알고 있어 국방부 협조를 빠르게 진행한 것도 있지만 얼마전까지 5사단장으로 근무한 이상철 중장(지작사 근무)께서 많은 도움을 주었다.”, 앞으로는 더욱 “군사전문성을 이용해 지역발전에 저해가 되고 있는 각종 군사규제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민·관·군 상생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프레스뉴스 / 26.02.03

사회
보건복지부, 배고픔엔 증명서가 필요 없습니다... '그냥드림' 2개...
프레스뉴스 / 26.02.03

사회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협력하는 마을강사 역량 강화 아카데미 운영
프레스뉴스 / 26.02.03

국회
구리시의회, 구리농수산물시장 중도매법인조합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