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제 23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10월 30일 오후 4시 시청강당에서 ‘제24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영주시민대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 온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수여하는 영주시 최고의 명예로운 상으로 올해 수상자는 「지역경제활성화 부문」의 전재문, 「봉사 및 효행 부문」의 김종대, 「문화체육 부문」의 우영복이다.
지역경제활성화 부문 전재문 수상자는 어울림가족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영주센터 등 영주시의 다양한 사업의 국비예산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봉사 및 효행부문 김종대 수상자는 심장병어린이 수술비지원, 독거노인 도시락 봉사, 무연고자 장례봉사 및 합동추모제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문화체육부문 우영복 수상자는 교육장기 역전경주대회 신설, 학교운동부 훈련비 지원 및 전국·도단위 대회를 영주에 유치하는 등 영주시 체육진흥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제 비치,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을 준수하며 진행되는 이날 시상식은 역대 시민대상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수상자들의 소감 발표와 역대 수상자들의 축하인사, 축하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신 영주시민대상 수상자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참석할 수 없어 아쉽다”며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함께 이겨내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배영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하종언 (주)하도웨버스 대표, 고향기부제 답례품(쌀 30포대) 기탁
박영철 / 25.11.05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포근한 가을 날씨... 출근길 짙은 안개 주의
강보선 / 25.11.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프레스뉴스 / 25.11.0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
프레스뉴스 / 25.11.04

경제일반
농촌진흥청, "자율주행 트랙터도 자유자재로" 농업기계 신기술 교...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전북을 세계에 알린다"…아프리카 스포츠 관료, 전북 글로벌 홍...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