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양군청 전경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되는「2020년도 공익증진직접지불금」을 3,894농가에 72억원 지급한다고 30일에 밝혔다.
공익증진직접지불제는 쌀직불, 밭고정직불, 조건불리직불을 하나로 통합하여 5월 농가신청, 7월 대상농지·농업인 여부 확인 및 관외거주자 등 부정신청 개연성이 높은 경우 경작사실을 조사, 10월 준수사항 이행점검 등을 통해 직불금을 지급하였다.
이행점검 요건까지 충족한 농가는 농지면적에 따라 소농직불금이나 면적직불금을 받을 수 있다. 소농직불금은 농지면적이 0.1 ~ 0.5ha이하여야하고, 0.5ha ~ 1ha이하인 농가는 소농직불금과 면적직불금 중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면적직불금은「농업진흥지역 논.밭, 비진흥지역 논, 비진흥지역 밭」3단계로 구분하여 역진적인 단가를 적용한 면적직불금을 지급받는다.
이행점검결과 ‘농지의 형상 및 기능’등 준수사항 이행이 미흡한 농가의 경우 일괄적으로 10% 감액된 금액이 지급되며, 직불금 지급일 역시 감액에 대한 이의신청이 모두 완료된 후 지급될 예정이다.
감액에 이의가 있을 경우 감액안내를 받은 후 14일 이내에 관할 읍면에 의견서를 제출해야하며, 의견이 없는 경우 10% 감액이 적용된다.
오도창 군수는 “연초부터 이어진 코로나 사태와 재해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하여 마지막까지 직불금 지급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오옥향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하종언 (주)하도웨버스 대표, 고향기부제 답례품(쌀 30포대) 기탁
박영철 / 25.11.05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포근한 가을 날씨... 출근길 짙은 안개 주의
강보선 / 25.11.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프레스뉴스 / 25.11.0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
프레스뉴스 / 25.11.04

경제일반
농촌진흥청, "자율주행 트랙터도 자유자재로" 농업기계 신기술 교...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전북을 세계에 알린다"…아프리카 스포츠 관료, 전북 글로벌 홍...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