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울주군청 |
울산 울주군이 건축공사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건축안전 점검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건축안전 점검단은 건축(토목)구조, 시공, 전기, 소방 등 총 8개 분야의 민간 전문가 26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달 초 위촉 후 본격 운영된다.
점검단은 민간 건축공사장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안전점검과 기술 자문을 제공하고,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해 공무원 안전관리 역량 강화 및 현장점검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점검 방식은 해빙기, 우기, 동절기 등 취약 시기별 정기점검과 상시점검을 병행하며, 장기 미준공·미착공 공사장은 현장 조사를 실시해 집중 관리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하도록 조치하고, 시정이 필요한 사항은 조치방안을 제시해 신속하게 개선되도록 돕는다.
울주군 관계자는 “건축안전 점검단을 운영해 지역 내 건축공사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일 것”이라며 “올해 연말에는 점검 사례 공유회를 개최해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연예
TV CHOSUN [미스트롯4 미공개 스페셜] 15년 차 개그우먼 이세영 &quo...
프레스뉴스 / 26.02.03

경제일반
서울시, 설 장바구니 부담 덜고 전통시장 살리고…전통시장 62곳 최대 30% 할인...
프레스뉴스 / 26.02.03

문화
서울시, 공립박물관 18곳 우수 인증…인증률 90%로 전국 최고 수준
프레스뉴스 / 26.02.03

사회
서울시-HDC현대산업개발,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업무협약
프레스뉴스 / 26.02.03

경기남부
안산시, 스마트도시로 거듭… 3기 신도시 등 주요 개발 사업 연계
장현준 / 26.02.03

경기북부
경기도, 축산악취 컨설팅 완료 농가에 시설 개선 35개 농가 선정해 1곳당 최대...
강보선 / 26.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