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군본부] |
(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공군은 6월 1일, 교육사령부 대연병장에서 참모총장 주관으로 신임장교와 가족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제140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을 거행했다.
행사는 상장 수여, 임관사령장 및 계급장 수여, 임관 선서, 참모총장 훈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임관한 402명의 신임장교들은 필기시험, 신체검사, 면접, 체력검정 등의 선발과정을 거쳐 지난 2월 26일기본군사훈련단에 입대했다.
이들은 12주의 기본군사훈련 기간 동안 전투기량과 군인정신, 지휘능력, 리더십 및 인성 등 공군 장교로서 필요한 자질을 종합적으로 함양했다. 이날, 우수한 성적으로 훈련을 수료한 조현우 소위(25세, 정훈)가 국방부장관상을, 이용재 소위(26세, 보급수송)가 합동참모의장상을, 임지우 소위(23세, 헌병)가 공군참모총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은 신임 장교들에게 “앞으로 여러분은 급변하는 한반도 안보환경 하에서 조국의 하늘과 국민의 안위를 지키는 막중한 사명을 수행해야 한다.”라며, “정예 공군장교로서 올바른 인성과 함께 자신의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키우는데 매진하여 국민에게 신뢰 받는 공군을 만드는데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임관식에는 ▲해외 영주권을 포기하고 임관한 최초 공군 여군장교 최선경 소위 ▲독립운동가 손기업 옹의 증손으로 할아버지 손호인 장군, 아버지 방송인 손범수 씨에 이어 3대째 공군장교로 임관한 손찬호 소위 ▲3·1 만세 운동 유공자인 독립유공자 김교선 옹의 외증손 김태순 소위 등이 화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늦은 오후부터 전국 '많은 비'...강릉 최대 60㎜...
강보선 / 25.09.12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